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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DNet Korea] 아이폰에서 자주 생기는 버그와 해결방법

아이폰에서 자주 생기는 버그와 해결방법

출처: zdnet.co.kr



우리가 매일 손에 들고 만지작거리는 스마트폰은 완전하지 않다. 때론 느리고, 어떨 땐 전원이 먹통되기도 한다. 흔한 일은 아니지만 배터리가 금방 방전돼 이용자를 당황스럽게 만들기도 한다.

씨넷은 2일(현지시각)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흔히 겪는 문제점과 해결 방법들을 소개했다.



1. 배터리 문제

아이폰 배터리가 금방 닳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사진=씨넷)

배터리가 금방 소진되는 오류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심심찮게 경험하는 이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백그라운드 앱의 새로 고침 기능과 위치정보 서비스를 끈 뒤 불완전한 앱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배터리 문제를 약간은 개선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선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으로 들어간 뒤 활성화된 기능을 끄면 된다.

또, ‘설정> 개인 정보 보호> 위치 서비스’ 메뉴로 이동하면 하단에 내 위치정보를 사용하고 있는 앱 목록이 나타난다. 이 옵션은 나의 위치정보를 사용해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일부 앱들은 배터리를 금방 닳게 만들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설정 > 일반 > 사용내용’ 메뉴로 들어가 ‘배터리 사용량’을 클릭하면, 나의 장치에서 배터리를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을 순서대로 볼 수 있다. 이 중에 사용빈도가 크지 않은 앱을 삭제하는 방법도 있다.




2. 멈추거나 느려지는 현상

아이폰을 사용하다 갑자기 느려지거나 멈추는 경험을 한 적 있는가? 이런 경우는 대부분 사용공간이 부족할 때 생긴다.

이 때는 ‘설정 > 일반 > 사용 내용’ 메뉴로 이동하여 ‘사용 가능 공간‘을 누른다. 여기서 표시된 사용 가능 메모리를 확인한다. 공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저장 공간 관리’로 가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앱 중 사용자가 잘 사용하지 않은 앱을 삭제하면 된다. 사진이 지나치게 용량을 많이 차지 한다면, 클라우드로 옮기는 작업을 진행해도 좋다.

또, 아이콘 및 알림의 시차 효과를 줄여주는 ‘동작 줄이기’ 기능은 배터리를 금방 소진하게 만든다.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에 들어가 ‘동작 줄이기’ 기능을 꺼두면 이를 막을 수 있다.




3. 연결 문제

연결이 잘 안될 때는 에어플레인 모드를 한번 실행하면 좋다. (사진=씨넷)

블루투스, 와이파이, 통신환경을 연결하는데 문제가 생겼다면, 한 30초 동안 에어플레인 모드를 실행 시키고 다시 에어플레인 모드를 끄면 정상적으로 작동된다. 이렇게 했는데도 연결 문제가 있다면, ‘설정 > 일반 > 재설정’으로 들어가 ‘네트워크 재설정’을 눌러 다시 설정하면 된다.




4. 문자 메시지 전송 실패

문자메시지 전송이 안될 때는 우선 통신환경을 체크해야 한다. (사진=씨넷)

맨 먼저 와이파이나 통신 환경에 문제가 있는 지 확인한다. 이 후 메시지 옆에 표시된 에러를 표시하는 ‘느낌표 아이콘’을 클릭해 재전송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래도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껐다 다시 켜면 된다.




5. 동기화 문제


동기화 문제가 발생해도 제일 먼저 와이파이나 통신환경에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페이스북 앱을 실행하거나 인터넷에 접속해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없는데도 이 문제가 발생한다면, 장치에 설치된 iOS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라.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보면 내 iOS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 할 수 있다. 최신 iOS로 업데이트 했는데도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나의 계정을 삭제한 후 다시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내 계정을 찾으려면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에 들어가면 된다.




6. 앱 문제

앱 실행이 잘 안되면 iOS나 앱의 버전을 확인해야 한다. (사진=씨넷)

앱 실행에 문제가 생겼다면, 우선 iOS 버전을 확인해야 한다. 이후 문제가 생긴 앱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내 아이폰에 설치된 앱을 자동으로 최신 업데이트 하고 싶다면 ‘설정 > iTunes 및 App Store’에서 ‘업데이트’ 기능을 켜두면 된다. 이 후에도 앱 실행에 문제가 생긴다면, 홈 버튼을 두 번 눌러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한 후, 다시 열어보면 된다.




7. 반응하지 않는 화면


갑자기 스마트폰을 눌러도 아무 반응을 하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럴 때는 장치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면 된다.